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강동구, 5월 축제의 계절 맞아 다양한 축제 개최

강동구, 5월 축제의 계절 맞아 다양한 축제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4.27 15: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지=강동구청
사지=강동구청

[서울시정일보 고정화 기자] 강동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암사동 유적, 일자산 등지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5일 어린이날 강동구청 앞 디자인거리와 강동어린이회관에서 ‘강동 어린이 대축제’,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는 ‘2018 어린이날 체험 행사’을 진행한다.

또한, 12일에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多행복 페스티벌’이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17일~20일까지 일자산 자연공원에서 ‘서울도시농업박람회’, 18일~19일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에서 ‘제12회 별의별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동 어린이 대축제’는 올해로 건강도시 강동 10주년을 맞아 ‘자연’, ‘건강’, ‘안전’을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유아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외 프로그램 23개(실외 19개, 실내 4개)를 특색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퓨전 국악, 마술쇼, 비보이 공연 등은 물론 가족요리체험, 가족뮤지컬 등도 즐길 수 있다. 문의는 강동어린이회관으로 하면 된다.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도 어린이날을 뜻깊게 보낼 수 있다. 빗살무늬토기 만들기, 움집 만들기 등 선사체험 프로그램을 평상시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통놀이 체험과 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유적 발굴 현장에서 고고학자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어린이 발굴조사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한다.

‘多행복 페스티벌’은 축제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소년 축제이다.

‘오늘은 내맘대로! 다다다(누리다 꿈꾸다 빛내다)’라는 주제로 글짓기, 그림그리기 대회,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어르신아동청소년담당관로 문의하면 된다.

도시농부들의 축제의 장 ! ‘제7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가 17일부터 나흘동안 일자산 자연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강동구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며 ‘씨 뿌리는 도시농업, 피어나는 일자리’라는 주제로 도시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미래 일자리를 제시하고 시민들이 즐길 만한 체험과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8일부터 양일간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에서는 허브향 가득한 별빛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제12회 별의별 축제’가 열린다. 새롭게 조성된 전망 데크에서 낮에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 체험을, 밤에는 천체 관측을 할 수 있다.

또한, 허브 에센셜오일을 활용한 허브 캔들과 벌레퇴치 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허브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울러 2018년 일어날 천체 현상들을 미리 만나보는 천체 현상 전시와 별자리 양궁, 별 사격 등 다양한 천문 체험 놀이도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