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명희 동영상’ 파문…누리꾼 “양파 같은 집안. 내일도 기대합니다”

‘이명희 동영상’ 파문…누리꾼 “양파 같은 집안. 내일도 기대합니다”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4.24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공개된 동영상 속 이명희로 추정되는 여성이 난동을 부리고 있다 / 사진=ytn 뉴스 캡쳐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갑질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로 추정되는 여성이 공사 현장에서 작업자를 폭행하는 동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23일 오후 JTBC ‘뉴스룸’은 “이 영상은 이명희 이사장이 2014년 5월 인천 하얏트 호텔 공사장에 와 행패를 부리는 모습”이라고 말하며 동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한 중년 여성이 작업자들을 향해 삿대질을 하며 어깨를 밀치고 소매를 잡아당기는 등 폭행을 가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여성은 남자 작업자가 들고 있던 서류 뭉치를 바닥에 집어 던지는 모습도 보였다.

이명희로 추정되는 여성에게 폭행을 당한 여성 작업자는 협력업체 직원으로, 이날 보고 과정에서 이명희에게 지적을 받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 직원은 영상 속 중년 여성이 머리 모양과 의상, 몸짓 등으로 보아 이명희가 맞다고 증언했으나 대한항공 측은 “영상 속 여성이 이명희인지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어렵다”고 해명했다.

대한항공 측은 과거 ‘땅콩회항’ 사건 당시에도 뚜렷한 입장 표명이 없었다.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폭언 녹취록이 공개됐을 당시에도 녹취록 속 여성의 목소리가 조 전무인지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항공가의 갑질 행태를 담은 동영상이 현재까지 3건 공개된 가운데, 경찰은 한진그룹 일가에 대해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이명희 동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robi****당신이 진정 블랙리스트! 쓰레기같은 권력. 대한항공 이미지에 대한항공 비행기만 고집했던 내 자신이 부끄럽다. eyes**** 누가 저기 광견 풀어 놨냐?? jue1**** 영상 속 당하는 직원들이 내부모 내남편 내형제라면ㅜㅜ 저 여자는 지옥만이 답이다 7217****주위 직원들이 꼼짝 못하고 가만히 있을 정도의 직급이면 본인 맞겠지 gkgk****본인 스스로 저 모습을 보면 부끄러울까? 당당할까? cje7**** 양파 같은 집안 내일도 기대합니다. sshj**** 국적기 박탈해야지. 지들이 뭘 한게 있다고. 삼성, lg, 현대처럼 해외에서 돈 벌어다 주는, 해외에 한국을 널리 알리는 기업도 아니고 한국이라는 브랜드 이용해서 밥벌이 하는 주제들이”라며 경악을 금치 못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