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너갑질 논란 ‘조현민·조현아’ 모든 직책 사퇴에도 '여론 싸늘'

오너갑질 논란 ‘조현민·조현아’ 모든 직책 사퇴에도 '여론 싸늘'

  • 기자명 최봉문 기자
  • 입력 2018.04.23 10:48
  • 수정 2018.04.23 1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쳐
사진=YTN 뉴스 캡쳐

[서울시정일보 최봉문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조현아 대한항공 전무의 물벼락 갑질 논란 이후 처음으로 공식 사과했다.

조 회장은 22일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사과문을 통해 “이번 저의 가족들과 관련된 문제로 국민 여러분 및 대한항공의 임직원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고 사과했다.

조 회장은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제 여식이 일으킨 미숙한 행동에 대하여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모든 것이 저의 불찰이고,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에 문제가 된 조현민 전무는 물론 최근 경영에 복귀한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까지 그룹내 모든 직책에서 사퇴한다.

조 회장은 "조현민 전무에 대하여 대한항공 전무직을 포함해, 한진그룹 내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하고,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도 사장직 등 현재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또 이사회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특히 외부인사를 포함한 준법위원회를 구성해 이와 유사사태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정비할 예정이다.

조 회장은 또 "대한항공에 대해서는 전문경영인 도입 요구에 부응해 전문경영인 부회장직을 신설하여 석태수 한진칼 대표이사를 보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skin**** 앞에선 사퇴 뒤에선 방음공사 Raina 한진항공으로 이름 바꿔라 대한이란 이름이 아깝다 chan**** 뭐가 달라지는데 딸들 돈많은 백수 만들고 더좋은데? 처벌을 해라 netc**** 님이 제일 문제인데요? smsk**** 그냥 불매가 답 아닐까 dull**** 아들도 사퇴시키고 당신도 나가라 ehdr**** 그니까 쉽게 말해서 조현민 조현아를 잠시 사퇴시키고 너는 사과로 끝내겠다 이거잖아... 근데 본질은 그게 아닌데?? 갑질로 인해 정신적 피해 입으신 분들에게 대한 언급은 하나도 없는데.. 이걸 사과로 받아 들어야 하나?? 내가 보기엔 논란 피하기 위해서 쇼하는 걸로 밖에 안 보이는데 내가 미친건가??? csdf**** 사과는 본인들 스스로가 나와서 하는 겁니다. 할아버지” 라며 사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싸늘한 입장이다.

 

서울시정일보 최봉문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