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키르기스스탄. 중앙아시아에서 울리는 한민족 영혼의 소리

키르기스스탄. 중앙아시아에서 울리는 한민족 영혼의 소리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06.05 11: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6일과 8일, 무형문화재 해외공연 개최 / 키르기스스탄

2011년 중앙아시아 해외 공연 : 부채춤 공연 모습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우리나라와 키르기스스탄 수교 20주년을 기념하고 현지 한국 주간(Korean Week) 행사의 하나로 오는 6월 6일과 8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필하모니 극장에서 전통예술 공연 ‘한민족 영혼의 울림’(The Remembrance of Korea)을 개최한다.

키르기스스탄은 러시아에서 강제 이주당한 고려인이 거주하고 있는 국가로 우리 동포들에게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고 긍지를 안고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고자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이세섭) 주관으로 우리 무형유산인 대금산조, 경기민요, 농악, 부채춤 등을 선보이며, 양국의 전통 민요를 우리 공연단과 키르기스스탄 연주단이 협연하여 우호관계를 돈독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한민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 가락인 아리랑도 현지에서 공연한다.

2011년 중앙아시아 해외공연 : 현지 관람객 모습
지난해 6월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중앙아시아 국가와의 문화적 연대를 강화하고 한류문화 확산의 동력을 확보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문화재청은 고려인이 집중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중앙아시아에서 한류문화의 원류(原流)인 무형문화재의 공연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또 문화재청은 무대공연뿐만 아니라 비슈케크 한국교육원에서 6월 7일과 9일이틀에 걸쳐 고려인을 비롯한 현지인들이 대금, 부채춤과 같은 한국 전통예술을 배울 수 있는 강습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과 강습을 통해 고려인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