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1만1천 공무원, 천원 단위 구좌 개설해 정기기부

서울시 1만1천 공무원, 천원 단위 구좌 개설해 정기기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6.05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시장 비롯해 전 직원의 73%인 1만1,358명 자발적 참여...총4억2천만원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서울시 1만 1천여 명의 공무원이 천원 단위 소액 구좌를 개설해 정기적으로 기부, 소외된 이웃을 돕는다.

시는 5월 1일(화)부터 서울시 전 직원(사업소 포함) 1만5,621명을 대상으로 하는「천원의 희망나눔 캠페인」을 전개, 31일(목)까지 73%에 달하는 1만1,358명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 3개 노동조합․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 추진한 것으로, 실․본부․국별로 직원 참여율을 보면 복지건강실 98%, 보건환경연구원 95%, 역사박물관 94%순으로 전체 평균 73% 이다.

「천원의 희망나눔 캠페인」은 천원 단위로 구좌 개설을 하고 6개월 단위(6․12․18개월, 기타) 로 정기 후원을 하는 자발적 소액모금 기부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일회성 모금행사가 아닌 자발적 정기 후원, 가계에 부담이 되지 않는 소액의 모금 기부문화 캠페인, 서울시 3개 노조의 공동주관으로 노조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기대에 부응한 것이 특징이며 서울시 공문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본인이 직접 가능한 금액에서 천원의 희망나눔 캠페인 참여 신청서를 작성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엔 서울대공원에 근무하는 송정석 주무관이 SBS '1억퀴즈쇼'(4월 27일 방송)에 출연해 상금으로 받은 4천만 원(세전) 전액을 소외계층에 써 달라며 통큰 기부를 하기도 했다.
이번 신청에 따라 모일 정기후원금은 총 4억 2천만 원으로, 이 정기후원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복지재단에 기탁돼, 전액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비와 어려운 이웃 자활지원 사업에 지원된다.

아울러 시는 6월부터 투자․출연기관, 25개 자치구, 복지시설 종사자․자원봉사자 등으로「천원의 희망나눔 캠페인」을 확대하고, 7월부터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와 관련 시는 시민 누구나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 안내 및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티끌모아 태산이 되듯 십시일반 모인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 직원들의 자발적인 ‘천원의 희망나눔 캠페인’이 모범적이고 선제적인 희망나눔모델이 돼 민간부문까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