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성태 “드루킹 사태, 최순실 국정농단과 빼다 박아 경악”

김성태 “드루킹 사태, 최순실 국정농단과 빼다 박아 경악”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4.18 1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유한국당
사진=자유한국당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사건의 구조가 고영태에서 시작돼 최순실까지 이어진 국정농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다박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개인적 일탈뿐이라던 민주당원 댓글 조작 관련 의혹이 하루하루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댓글 조작꾼이라는 드루킹을 김경수 의원이 느릅나무 출판사까지 두번이나 찾아가 만난 이유가 무엇인지 분명히 밝히라”며 “이 정권이 사건을 은폐하려고 하거나, 조금이라도 감추려는 시도를 한다면 감당할 수 없는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수 있음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민주당이 직접 연루되고 개입한 국정농단,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규정하기도 했다. 이어 거듭 “댓글 전문 검사인 서울중앙지검장 윤석열을 본부장으로 하는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명백하게 수사를 이어가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찰과 검찰을 향해선 “드루킹의 집과 사무실에서 170여개의 휴대폰을 압수하고도 통화내역 조회 한번 하지 않고 계좌 추적 한번 제대로 하지 않고 무슨 기소냐“고 불만을 터뜨렸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 부실수사를 통해 얼마나 많은 진실이 은폐되고 왜곡됐는지 엄중히 질타하고 질책한다”며 “경찰과 검찰은 청와대와 국가권력으로부터 어떤 지시를 받았는지 국민과 국회 앞에 상세하게 고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