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9:47 (목)

본문영역

노원구, 지역 제한없는 ‘왕초보 무료 자전거 교실’ 수강생 모집

노원구, 지역 제한없는 ‘왕초보 무료 자전거 교실’ 수강생 모집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4.12 14: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노원구청
사진=노원구청

서울 노원구는 주민 건강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무료자전거교실’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전거 교실은 평일반, 주말반으로 나눠져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녹천교 밑 중랑천 둔치에서 진행된다.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각반 50명씩 총 100명이다. 자전거교실은 1개월 총 8회 과정이며 수강료는 없다.

노원구측은 “자전거교육 전문 강사가 자전거 타는 법은 물론 안전교육, 간단한 정비방법 등을 자세히 교육한다”며 “수강자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수 있도록 자전거와 헬멧 등을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수강을 원하는 달의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현재 구는 5월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아울러 구는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즐길수 있도록 전 구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다. 자전거 보험 피보험자는 노원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주민으로 별도 가입절차 없이 자동으로 보험수혜자가 된다. 더불어 노원구에 주소는 없지만 노원구 공공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달리미)를 빌려 타는 사람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 자전거교실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집 인근에 자전거를 배울 만한 곳이 없어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중 우연히 자전거 교실을 알게 됐다”며 “자전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전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