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이명박, 옥중서신서 “무술옥사” 주장…전면전 맞수두나

이명박, 옥중서신서 “무술옥사” 주장…전면전 맞수두나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4.10 15: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정일보DB
사진=서울시정일보DB

110억원대 뇌물수수 등 16개에 달하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을 향한 검찰의 기소와 수사 발표에 대해 ‘초법적인 신상털기’라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 전 대통령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검찰의 기소와 수사결과 발표는 본인들이 그려낸 가공의 시나리오를 만들어놓고 그에 따라 초법적인 신상털기와 짜 맞추기 수사를 한 결과"라면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검찰은 나를 구속기소를 함으로써 이명박을 중대 범죄의 주범으로, 이명박 정부가 한 일들은 악으로, 적폐대상으로 만들었다"며 "검찰은 일부 관제언론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혐의를 무차별적으로 유출해 보도하도록 조장했다"고 전했다.

또 이 전 대통령은 "아니면 말고 식으로 덧씌워진 혐의가 마치 확정된 사실인 것처럼 왜곡되고 전파됐다"며 "검찰이 원하는 대로 진술하면 구속되지 않고, 그렇지 않으면 줄줄이 구속되는 현실을 보면서 착잡한 심정을 금할 수가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또한 "'이명박이 목표다'는 말이 문재인 정권 초부터 들렸다. 그래서 저 자신에 대한 어느 정도의 한풀이는 있을 것이라 예상했고, 제가 지고 가야 할 업보라고 생각하며 감수할 각오도 했다"며 "그렇지만 이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 전 대통령은 문재인 정권에 대해서도 강도 높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 전 대통령은 "감정적인 화풀이고, 정치보복인가보다 했지만, 그것은 저 이명박 개인을 넘어서 우리가 피땀 흘려 이룩한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와해시키려는 의도가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안보의 최일선에 섰던 국정원장과 청와대 안보실장, 국방부 장관들은 거의 대부분 구속 또는 기소된 실정"이라며 "그들에게 씌워진 죄명이 무엇이든 간에 외국에 어떻게 비칠지 북한에 어떤 메시지로 전달될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정권은 천안함 폭침을 일으켜 46명의 우리 군인들을 살해한 주범이 남북 화해의 주역인 양 활개 치고 다니도록 면죄부를 줬다"며 "매년 천안함 묘역을 찾겠다고 영령들과 한 약속을 지키지 못해 가슴이 너무 아프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통령은 "저는 학생 시절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가 감옥에 갔다. 그 이후에는 전 세계를 무대로 뛰었던 기업인"이라며 "대통령이 돼서는 국민의 지지 속에 대한민국의 자유와 경제 발전을 위해 밤낮없이 일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그렇기에 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와 정통성을 부정하려는 움직임에 깊이 분노한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대한민국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검찰은 이날 이 전 대통령을 상대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및 조세포탈,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16개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