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적 도발시 신속하게 충분히 응징”

“적 도발시 신속하게 충분히 응징”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5.17 1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조 합참의장, 전방 사격장 현장 점검서 강조

정승조 합참의장이 16일 중동부 전선 최전방 사단과 서부전선 사격장을 방문, 우리 군의 경계태세를 확인하고 자주포 실사격훈련을 현장에서 점검했다.

정 의장은 이날 적 화력 도발에 대비한 우리 군의 대응사격훈련을 참관한 후 “평소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적이 도발하면 우리가 계획하고 준비한대로 신속·정확·충분하게 응징해 도발을 뼈저리게 후회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정 의장은 또 “여러분이 지금 타격한 훈련장 표적이 초토화됐듯이 실제 상황이었다면 적 도발원점과 지원세력이 완전히 궤멸됐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정 의장의 지시와 격려에 631포병대대 3포대 포반장 김정호 하사는 “우리는 적과 싸워 이길 각오가 돼 있으며, 사격명령만 떨어지면 즉각 할 수 있는 최고의 전투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답했다. 김 하사는 이어 “적이 도발하면 그것이 곧 기회라고 생각하고 적의 심장부를 정확하고 강력하게 화력으로 응징해 숨통을 끊어 놓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적 도발 상황을 가정해 서부전선 사격장에서 열린 이날 훈련에서 사단 지휘부는 적 도발 사실을 보고받은 즉시 즉각대기 포병대대에 적 도발원점에 대한 즉각사격 명령을 하달했다.
명령을 받은 포병대대는 K-9·K-55 자주포 20여 문의 전력을 투입해 최대 발사속도로 100여 발 이상의 포탄을 도발원점과 지원세력 표적을 향해 신속하게 대응사격을 실시하는 늠름한 모습을 선보였다.
사격명령 수분 경과 후에는 귀를 찢는 듯한 굉음과 함께 포탄이 가상 표적에 정확히 명중돼 우리 군이 적 화력도발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능력이 있음을 과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