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명박·김윤옥 잇따라 조사 거부…“남편도 거부하는데 안 받겠다”

이명박·김윤옥 잇따라 조사 거부…“남편도 거부하는데 안 받겠다”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3.30 19: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쳐
사진=YTN 뉴스 캡쳐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된 이명박 전 대통령에 이어 부인 김윤옥 여사도 검찰 조사에 불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29일 김 여사를 검찰청사 외의 장소에서 비공개 참고인 조사할 예정이었으나 조사에 응하지 않아 진행하지 못했다고 30일 밝혔다.

검찰은 김 여사 측 변호인과 협의해 검찰 청사나 논현동 자택이 아닌 서울 시내 모처에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김 여사는 검찰 조사에 응할 계획이었으나 이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이 조사를 받을 수 없다고 판단, 변호인을 통해 검찰에 불응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는 2007년 대선을 전후해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현금 3억5000만원과 의류 1000여만원 어치, 2011년 현금 1억원이 담긴 명품 가방을 이 전 대통령에게 건네는 데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여사는 또 2011년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에게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10만 달러를 전달받았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앞서 이 전 대통령은 지난 14~15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으면서 20개에 달하는 혐의 중 유일하게 10만 달러를 받은 혐의를 인정했다.

이에 따라 검찰은 김 여사에 대한 조사는 불가피하다는 보고 조사 방법과 시기를 검토·조율해왔다.

검찰은 김 여사까지 조사에 거부하면서 다음 달 10일까지인 이 전 대통령의 구속기간을 다 채우지 않고 기소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