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학교교실마다 함평나비 날개짓 가득!!

학교교실마다 함평나비 날개짓 가득!!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5.11 1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5월 중순부터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생 대상 ‘나비 한 살이 체험학습’ 실시.

교과서 속 나비의 성장과정을 교실에서 직접 관찰할 수 있게 됐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5.14일(월)부터 ‘나비한살이 생태 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나비한살이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나비의 한 살이 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토록 함으로써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강북구가 마련한 사업. 구는 이번 체험학습을 위해 나비축제로 유명한 전남 함평군에서 모기장(가로 70cm×세로 70cm×높이 80cm)과 나비애벌레의 먹이인 케일, 화분으로 구성된 나비 한 살이 생태체험 교구 200세트를 구매해 지역 내 초등학교, 특수학교,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에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학습은 5월 중순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학생들은 케일 잎에 20개 내외의 나비알을 붙여 알에서 애벌레로 성장하는 모습과 번데기에서 나비로 우화(곤충이 유충 또는 약충이나 번데기에서 탈피해 성충이 되는 일)하는 장면, 성충이 된 나비의 모습을 눈으로 관찰하게 된다.
또 나비의 한 살이 과정은 관찰일지로 기록되며, 나비가 다 자란 후에는 자연 속으로 날려 보낼 예정이다.

구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책으로만 보던 나비의 성장과정과 모습을 학생들이 교실에서 직접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어 교육적 효과가 클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