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여수엑스포. 바가지 요금 걱정 뚝!

여수엑스포. 바가지 요금 걱정 뚝!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5.08 1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가지요금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정부합동점검반 운영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바가지요금, 요금단합, 예약거부. 엑스포와 같은 대형행사가 열릴 때면 으레 등장하는 숙박업체들의 불법행위다. 정부는 금주 개막할 여수엑스포에서도 이 같은 바가지요금이 나타날 조짐이 보이자, 정부합동점검반을 꾸려 수시 점검에 나섰다.

적발된 숙박업체 20개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세무조사 의뢰 등의 엄정한 처분을 내리는 한편, 피해를 입은 관람객은 직접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정부합동점검반 신고센터도 운영한다.

국토해양부를 비롯해 공정거래위원회, 여수시 등 8개 정부기관으로 이루어진 정부합동점검반은 지난주 2회에 걸쳐 여수시내 숙박업소를 본격 점검했다.

이번 국토부의 점검에서 정부합동점검반은 숙박업소 50개소를 대상으로 영업신고증과 숙박요금표가 게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불공정거래 행위를 적발함과 동시에 숙박업소들의 위생 상태를 집중 점검하였으며 지금까지 적발된 업소 중 13개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개선명령 등의 행정조치를 취하였으며 7개소에게는 세무조사를 의뢰하였다. 적발된 업소 중 영업정지 1, 개선명령 6, 경고 및 과태료를 처분하였다.

이 같은 적극적인 정부 활동으로 식스티, 이화각, 화린 등의 숙박업소 15개소는 자진하여 숙박요금을 1만원~6만원 가량 인하하기로 하였다. 또한 부당요금 요구, 허위요금 게시, 요금답합 행위,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 카드결제 거부, 불친절 등을 겪거나 목격한 관람객은 직접 정부합동점검반 신고센터(☏1899-2012, 신호음 안내 후 3번)에 이를 알릴 수 있다.

정부합동점검반은 신고센터 홍보 스티커를 제작하여 여수시내 숙박업소 225개소에 모두 부착키로 하였으며 향후 부조리한 사태가 발생할 경우 여수 세무서 등과 함께 강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엑스포가 끝나는 날까지 수시로 점검 활동을 펼쳐 ‘바가지 없는 엑스포’를 만들겠다고 천명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