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도 어르신도 행복한 다채로운 행사 가득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도 어르신도 행복한 다채로운 행사 가득

  • 기자명 추병호 기자
  • 입력 2012.05.02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토) 어린이날. 8일(화) 어버이날. 12일(토)서초구민체육대회

[서울시정일보 추병호기자] ▶ 가족애, 형제애의 소중함 일깨워주는 퓨전뮤지컬 ‘도깨비와 혹주머니’ (문의 : 서초구 건강가정지원센터 ☎576-2852)

오는 3일(목) 저녁 7시 서초구민회관대강당에서는 퓨전뮤지컬‘도깨비와 혹주머니(혹부리영감)’공연을 개최한다.

‘도깨비와 혹주머니(혹부리영감)’는 물질만능주의 현대인들에게 돈보다 가족애와 형제애가 더 소중한 것임을 일깨워주는 우리 고유의 퓨전뮤지컬이다.

사단법인 색동어머니회가 공연을 하는데 이 단체는 소파 방정환 선생님의 뜻을 받들어 우리 전래이야기를 극으로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공연을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공연이외에도 가족사진콘테스트, 우리가족 소망나무 등 공연장 밖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며, 공연료는 따로 받지 않고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옷을 가져와서 기증하는 것으로 대신해 재미난 공연도 보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1석2조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맘껏 뛰노는 ‘꿈나무 튼튼한마당 큰잔치’(문의 : 여성가족과 임일송 ☎2155-6704)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초구 가정어린이집 어린이 3백여 명이 봄 향기로 가득찬 공원에 모여 함께 노래하고 마음껏 뛰고, 즐겁게 노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오는 5월 4일(금) 오전10시부터 4시간에 걸쳐 서초문화예술공원(서초구 양재동 소재)에서 『꿈나무 튼튼 한마당 큰잔치』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북돋우고 즐겁게 놀며 몸도 튼튼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우선 서초문화예술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참여한 어린이 모두가 한데 모여 율동과 함께 노래하는 등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갖고,

메타세쿼이아 길을 친구들과 함께 거닐고 비누방울, 고리던지기, 공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하게 된다.

따뜻한 봄볕 가득한 공원에서 우리 꿈나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소중한 추억도 쌓고 푸른 꿈과 건강한 신체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5월 행복음악회! 봄 향기 가득한 양재천에 멋과 낭만이 흐르다(문의 : 양재1동주민센터 오지혜 ☎2155-7887)

가정의 달 5월, 서초구 양재천 수변무대는 가족들, 이웃들이 모여 함께하는 열린 축제의 장이 된다.

서초구 양재1동주민센터에서는 오는 5월 5일(토) 어린이날 오후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제12회 양재행복음악회 봄 정기공연을 양재행복음악회(회장 임성광『임광조경 대표』)주관으로 양재천 수변무대에서 개최한다.

양재행복음악회 회원들은 2006년 9월 모임발족 이후로 기획단계부터 세부 추진에 이르기까지 자발적인 참여와 협의과정을 통해 본 행사를 준비해왔으며, 공연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음악인과 예술인들의 참가 신청을 받고 시즌별․테마별 공연을 개최해온 것이 올해로 벌써 12회째를 맞는다.

양재행복음악회는 재능과 열의를 가진 아마추어 동아리나 관내 음악 활동가들에게 열정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이 주인공이 되는 감동과 여운이 있는 축제로 거듭나왔다.

따뜻한 봄꽃의 향연을 200% 즐기며 음악을 통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무대 순서를 소개해본다.

어린이 상상축제가 본 행사 전에 열려 어린이 난타공연(개미들의 행진, 배꼽시계)과 율동 및 리듬합주(어린이날, 여행자 외)를 선보이며 어린이날에 맞게 상상력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무대를 아이들에게 선물한다. 관내 음악동호회인 286통기타 클럽의 앙상블 협주와 청소년 공연무대도 마련된다.

2부 본 공연에 접어들면 키즈 밸리댄스와 퀸 밸리댄스로 관객들의 분위기를 한층 돋구고, 신세대 트로트가수 허견이 트로트 3종 세트를 들려준다.

이어 드러머 권낙주를 중심으로 하는 콜링밴드가 출연해 together again , 말해버릴거야 등 세련된 연주와 노래로 음악회를 더 풍성하게 꾸며줄 것이다.

특히 아이돌그룹의 신예 N-SONIC의 출연으로 파워풀한 댄스 퍼포먼스와 타이틀곡인 Super Boy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좌중을 압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은 행복음악회 회원인 황성택이 보컬로 있는 딕 훼밀리 그룹의 무대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나는 못난이,작별 등 하나의 문화축을 형성했던 7080세대의 가요와 팝을 선보일 것이다.

황병관 양재1동장은 “관내의 수변무대 곁의 양재천변의 자연은 그대로가 배경이 되고 무대 장치가 된다. 이번 제12회 양재행복음악회는 봄이 완연한 양재천에서 평소 문화공연을 즐길 여유가 없었던 주민들에게 봄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고 있다
▶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서 어르신 1500명 모시고 어버이날 기념행사 열어
(문의 : 사회복지과 윤영미 ☎2155-6678)

제40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5월 8일(화) 오전10시 서초구민회관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를 오늘에 이르게 한 주역이자, 한 가정을 이끌어 온 부모로서 어르신들의 노고를 기리고 어버이은혜에 감사드리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올해에도 서초구립 3개 노인종합복지관 연합형태로 치러져 행사의 중첩을 방지하고, 기업 후원 등을 통하여 예산을 절감하는 효율적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기획 주관은 양재노인종합복지관(관장:윤호종)이 맡고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이현숙)과 중앙노인종합복지관(관장:권요안)이 지원한다.

이날 행사는 전자현악기 그룹 “일렉쿠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서초구청장 및 지역구 국회의원과 서초구의회 의장 등 주요내빈이 참석하여 어버이은혜에 감사드리는 기념식을 진행한다.

이어 현재 가수 겸 MC로 활동 중인 나운하, 장계현 등의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점심 식사 후에 「제4회 서초실버가요제」가 개최된다.

실버가요제에는 4월26일 예선을 통과한 11개 팀이 참가하며 어르신들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 참가 어르신에게는 기업 후원을 통한 기념품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또한 행사장 밖에는 심폐소생술, 천연비누 만들기, 치매검사, 우울증 검사, 구두닦이, 체지방 검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께 어버이 사랑을 전하고,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통해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가족 및 세대 ․ 지역의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소박한 도심 속 운동회에 희망의 웃음소리 가득해요~서초구민체육대회(문의 : 생활운동과 이선영 ☎2155-6762)

구는 5월12일(토) 오전 9시부터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주민 7,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참여하고 함께 응원하며 대화합을 이룰 수 있는 구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민체육대회는 서초구 18개동 대항전 형식으로 열리는데 줄다리기, 릴레이경기, 단체줄넘기, 10인 11각 달리기, 단체마라톤(5㎞) 등 5개의 정규종목과 번외경기로 추억의 어린이 세발자전거 경주 등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다양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모와 함께하는 추억의 세발자전거로 펼치는 레이스에서 가득 퍼지는 행복이 주민들의 마음 한 켠에 크게 자리 잡으며, 오늘의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각 동에서 준비한 특색 있는 응원전은 경쟁을 떠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일 예정인데 본 경기와 함께 최대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구민체육대회를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하여 함께 뛰고 응원하면서 모처럼 일상을 떠난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과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운동회에서 뛰어놀던 동심을 떠올리게 하며 가족에 대한 사랑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내일의 희망을 얻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