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민 여론조사 59%, “대선 출마한 김문수, 지사직 사퇴해야”

경기도민 여론조사 59%, “대선 출마한 김문수, 지사직 사퇴해야”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5.01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경기도민의 59%가 여론조사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지사직 유지를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의회 강득구 의원(민주통합당, 안양2)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타임리서치에 의뢰해 경기도민을 상대로 실시한 김문수 지사의 대선 출마 관련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8.7%가 ‘도정공백과 관권선거의 우려가 있어 지사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답했다.
반면 ‘지사직을 유지한 채 경선에 참여하는 것이 문제없다’는 의견은 28.4%에 불과해 지사직 유지에 대한 반대 의견이 찬성 의견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선 출마 자체에 대해서도 부정적 의견이 긍정적 의견보다 2배 이상 많았다.
김문수 지사의 대선 출마에 대해 ‘경기도의 최고 행정 책임자로서 무책임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는 부정적 의견이 54.6%, ‘유력 정치인으로서 대선 후보 출마를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는 긍정적 의견이 27.2%였다.

새누리당 지지층 조차도 김문수 지사의 대선 출마 및 지사직 유지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아 전체 조사결과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새누리당 지지층에서 김문수 지사의 대선 출마에 대해 부정적으로 답한 의견이 57.1%인데 반해 긍정적으로 답한 의견은 29.8%에 불과했다.
지사직 유지에 대해서는 새누리당 지지층의 51.5%가 사퇴해야 한다는 의견인 반면, 문제없다는 답변은 35.2%에 불과했다.

강 의원은 “김문수 지사는 2년 전 도지사선거에 출마하며 만약 대선에 출마한다고 한다면 도지사선거에 나오지 말고 대선 준비를 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대선 출마를 부인했었다.
그런데 그렇게 도지사에 당선되어 놓고 이제 와서 출마하겠다는 것은 1,200만 경기도민을 기만하는 행위다. 라고 주장하였다.
또한 강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도민의 뜻을 겸허하게 받들어 책임있는 처신을 하기 바란다”고 밝히며, 김 지사의 사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