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유승민 “‘대북특사 파견’ 앞서 한미동맹 공조가 우선”

유승민 “‘대북특사 파견’ 앞서 한미동맹 공조가 우선”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3.02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른미래당
사진=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사 파견과 관련해 “대북특사에 앞서 대미특사나 한미 정상회담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또 문정인 외교안보특보가 최근 미국에서 열린 북한 관련 세미나에서 “대통령이 주한미군더러 나가라고 하면 나가야 한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문 특보의 즉각적인 해임을 촉구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북특사 이전에 문 대통령은 대미특사를 파견하든지, 직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든지 해서 한미동맹 간 긴밀한 조율과 공조가 우선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안보위기 상황에서 한미연합 훈련이 축소, 재 연기되는 일 없이 당초 예정대로 실시돼야 하고, 북미대화의 조건은 비핵화라는 미국 입장과 대한민국 입장이 결코 다를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어 "한미동맹이 제일 중요한 시기에 대통령 특보가 동맹을 깨자는 정신 나간 발언을 했다"며 "문 대통령이 당장 이 사람을 해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그것만이 한미동맹에 대한 중요한 시그널을 보낼 수 있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박주선 공동대표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에 대해 "군 입장에서는 불쾌한 사항"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 "국회 국방위를 통해 송 장관의 속뜻을 규명해야 한다"며 "김영철이 천안함 폭침 주범임에도 청와대가 김영철을 두둔하라고 하니 이렇게 얼버무린 것 아닌가" 지적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