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文 대통령, 최민정·서이라에 축전 “값진 결과…자랑스럽다”

文 대통령, 최민정·서이라에 축전 “값진 결과…자랑스럽다”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2.18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여자 쇼트트랙 1500m에서 금메달을 딴 최민정(20), 남자 쇼트트랙 1000m에서 동메달을 딴 서이라(26)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한 축전에서 “최민정 선수의 금메달을 축하하며 축전을 보냈다”며 “환하게 웃는 최 선수의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쇼트트랙 500m 결승의 아쉬움을 딛고 일궈낸 1500m의 금메달이라 더욱 값지다”며 “‘가던 길 마저 가자’ 했던 다짐을 훌륭한 결과로 보여주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또 “시원시원하게 아웃코스로 추월하는 모습에서 최 선수는 역시 세계 최고의 실력임을 증명했다”며 “흔들리지 않는 스케이팅으로 한국인의 강한 정신력을 전 세계에 확인해 주었다.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했다. 특히 “최 선수의 마지막 스퍼트의 장면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영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결승전 경기 후반부에 최민정이 1위로 치고 나오는 장면에 대해 극찬했다.

서이라 선수에 대해서도 축전을 통해 “다시 일어나 끝내 달려 이뤄낸 결과이다. 멋진 모습이었다”며 “서 선수는 국가대표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고된 훈련을 견뎌냈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동메달은 새로운 시작의 힘이 될 것” 이라며 “쇼트트랙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가 되겠다는 서 선수의 꿈을 늘 응원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가 열린 강릉 아이스 아레나를 찾아 최민정·서이라 선수가 출전한 쇼트트랙 여자 1500m·남자 1000m 경기를 직접 관람했다.

18일 새벽엔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관람평과 함께 쇼트트랙 경기에서 역주한 남녀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최강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여러분, 수고 많았다. 메달을 딴 최민정 선수, 서이라 선수뿐 아니라 김아랑 선수, 임효준 선수, 심석희 선수, 황대헌 선수 모두 잘해주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경기장에서 여러분의 뜨거운 숨결과 체온을 직접 보고 느꼈다. 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해 4년 동안 얼마나 많은 땀을 흘리고 좌절을 이겨냈을지 더 깊이 느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 "자신의 한계에 맞서고 도전하는 모습을 눈부시게 볼 수 있었다"며 "서이라 선수가 다시 일어나 역주를 펼칠 때는 관중들과 함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모든 대한민국 대표 선수 여러분, 아직 여러분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부상 없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 여러분의 몸짓 하나하나에 국민은 함께 긴장하고 함께 질주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