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미 플로리다 고교서 총격, 17명 사망 참극…“하교생에 무차별 총격”

미 플로리다 고교서 총격, 17명 사망 참극…“하교생에 무차별 총격”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2.15 12: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쳐
사진=KBS 뉴스 캡쳐

미국 플로리다주 마조리 스톤맨 더글라스 고교에서 14일(현지 시각) 오후 2시쯤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 최소 17명이 숨지고 16명의 부상자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미국에서 올해 들어 18번째로 발생한 학교 총기 난사 사건이다.

CNN 보도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용의자 니콜라스 크루즈(18)를 사건 현장 인근지역에서 체포했다. 크루즈는 이 학교에 다니다 교칙 위반으로 퇴학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체포됐을 당시 다수의 탄창과 반자동 소총인 AR-15를 소지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정확한 범행 동기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학생들은 용의자가 최소 1시간 이상 교실 안과 밖을 오가며 마구잡이로 총격을 가했다고 증언했다. 한 학생은 “야외와 가장 가까운 교실 쪽 1층에서 총격이 시작됐다. 처음 6~7번 정도 총성을 들었다”고 전했다. 일부 학생들은 교실 안에 들어가 문을 잠근 뒤 바리케이드를 친 채로 버텼다. 이 학교 교사 멜리사 펄코스키는 “학생들과 함께 옷장에 들어가 숨어 있었다”고 말했다.

CNN은 이날 현지 경찰 관계자를 인용, “학교 재학생과 다른 성인이 사망했다”며 “12명은 건물 안에서, 2명은 밖에서 사망했다. 1명은 거리에서, 2명은 병원에서 숨졌다”고 전했다.

브로워드 헬스 노스 병원 관계자는 “부상자 8명과 용의자가 이곳으로 옮겨졌고, 이 중 2명이 숨졌다. 3명은 중태, 3명은 안정 상태”라며 “용의자가 체포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지만 치료 후 경찰에 넘겨졌다”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사건 발생 직후 릭 스콧 플로리다 주지사로부터 상황을 보고받은 후 자신의 트위터에 “끔찍한 플로리다 총격 사건 희생자 가족에게 기도와 위로를 전한다. 미국의 학교에서는 아이들과 교사를 포함한 그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고 적었다.

한편 외교부는 이와 관련해 현재까지 신고·접수된 우리 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현재까지 영사콜센터에 접수된 한국 국민 피해 신고는 없다”며 “관할 공관인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이 사건 인지 즉시 인근 지역 영사협력원을 사건 현장으로 급파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미 국무부와 관할 경찰 당국, 지역 한인회 등과 접촉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계속해서 파악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