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재외국민 표심의 행방은? 총선표심 지난 4일 인천공항 첫 도착

재외국민 표심의 행방은? 총선표심 지난 4일 인천공항 첫 도착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4.06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국민투표함이 4일 인천공항에 첫 도착했습니다.
외교행낭과 중앙선관위가 마련한 특수가방 속에 재외국민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가 쌓여 있었습니다. 특수가방과 외교행낭은 자물쇠가 굳게 잠겨있었지만 그 속에 재외국민 표심이 살아 움직인 듯했습니다.

외교통상부 책임 하에 인천공항에 도착한 재외국민투표함은 민주통합당과 새누리당 참관인 입회 하에 중앙선관위에 인계되고, 현장에서 숫자 확인 작업을 거쳐 우체국을 통해 전국 시군구 선관위로 발송되는 절차로 진행됐습니다.
재외투표함 도착 첫날인 4일에는 호주 시드니, 독일 본 분관, 일본 오사카총영사관 등 재외공관 27개 투표소에서 보낸 것입니다.

첫 날 도착한 27개 공관 투표함에는 전체 15,406명의 투표용지입니다.
전체 재외국민투표참가자 5만 6천여 명 중에서 첫 날 도착한 분량입니다.
재외국민 투표함은 오는 9일까지 계속 도착합니다. 인천공항 국제우편물센타에 임시로 마련된 중앙선관위 재외국민선거 회송우편물 접수장에서는 9일까지 업무가 계속됩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재외국민투표용지는 늦어도 11일 오후까지는 전국 시군구 선관위 19대 총선 개표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외교통상부와 중앙선관위, 그리고 우체국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첫날 회송우편물 접수 발송업무는 아무런 차질 없이 진행됐습니다. 외교통상부 파견 직원의 말에 의하면 이미 한 차례 예행연습을 마쳤다고 합니다.
물론 선관위도 수차에 걸친 예행연습을 마친 상태입니다. 때문에 혹시 해외에서 내가 찍은 투표용지가 한국내 주소지 개표소까지 잘 전달될 것인가 걱정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걱정 뚝” 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민주통합당 참관인으로 세계한인민주회의 정광일 사무총장과 유만석 세계한인민주회의 중국 북경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글,사진 / 유만석 세계한인민주회의 자문위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