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낙연 총리, 김여정·김영남 등 北 고위급대표단과 오찬

이낙연 총리, 김여정·김영남 등 北 고위급대표단과 오찬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2.11 14: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등 북한 고위급 대표단이 11일 이낙연 총리와 오찬을 한 뒤 2박3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북한으로 다시 돌아간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김여정 부부장 등 북한 일행은 10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오찬을 한 뒤 강릉으로 내려가 남북 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 경기를 관람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의 한 호텔에서 이 총리와 조명균 통일부 장관 등과 오찬을 할 예정이다.

우리 측 참석자로는 이 총리와 조 장관 외에 도종환 문화체육부장관, 정세현 한반도평화포럼 이사장, 임동원 한반도평화포럼 명예이사장, 박재규 경남대 총장, 김홍걸 민화협 상임의장, 김덕룡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배재정 국무총리 비서실장, 강수진 국립발레단 감독 등 12명이 자리할 예정이다.

북측에서는 김영남 위원장과 김여정 부부장, 최휘 국가체육지도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 등 10명의 인사가 참석한다.

북측 일행은 오찬 뒤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해 자신들이 타고 온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전용기 '참매-2'호로 서해 직항로를 통해 평양 순안공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북측 대표단 일정에서 김일성 일가의 직계가족이 남측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북측 인사들의 청와대 방문도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때인 2009년 8월 이후 8년 6개월만이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