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이명박, 평창올림픽 개막식 참석…“성공 기원”

이명박, 평창올림픽 개막식 참석…“성공 기원”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2.08 12: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1일 올림픽초청장을 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 / 사진=연합뉴스tv 캡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예정대로 평창 겨울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기로 결정했다.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8일 "이 전 대통령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한다"며 "세 번의 도전 끝에 유치하여 온 국민이 준비해온 지구촌 축제가 성공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참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 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서울 삼성동 사무실에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만나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초청장을 전달 받았다.

당시 이 전 대통령은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긍정적으로 검토해 알려드리겠다”며 “대통령께 말씀 전해 달라”는 긍정적인 대답을 한 바 있다.

최근 이 전 대통령을 향한 검찰의 전방위 수사의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 전 대통령이 올림픽에 불참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하지만 이를 깨고 이 전 대통령은 참석 결정을 고수했다.

평창 겨울 올림픽을 유치한 장본인으로서 국가적인 축제에 직접 가서 축하하겠다는 이 전 대통령 본인의 의지로 참석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이 이번에 평창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면 2015년 11월 김영삼 전 대통령 조문 때 만난 이후 2년 3개월여 만에 문 대통령을 만나게 된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의 부인인 김윤옥 여사는 개막식에 참석하지 않을 예정이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