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법사위, 권성동 수사 외압 논란에 파행… 민주당 ‘보이콧’ 선언

법사위, 권성동 수사 외압 논란에 파행… 민주당 ‘보이콧’ 선언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2.06 15:33
  • 수정 2018.02.06 15: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권성동 법사위원장 사퇴해야" vs 한국당 "집권여당이 책임 방기"
권성동 "수사외압은 허위사실…의혹제기만으로 물러나라 하면 안돼"

권성동 의원 / 사진=권성동 의원 SNS 캡쳐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 / 사진=권성동 의원 SNS 캡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6일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외압 의혹으로 여야가 공방을 벌인 끝에 파행됐다. 여당은 권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했고, 권 위원장은 “허위사실”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법사위 회의에 앞서 법사위 보이콧을 결정했다. 또 권 위원장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열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권성동·염동열 의원 등 현직 국회의원이 부정 채용사건에 연루됐다는 사실에 국민이 느꼈을 상대적 박탈감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며 “권 위원장은 혐의 유무가 명확해질 때까지 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사퇴를 촉구했다.

이에 권 위원장과 한국당은 민주당의 주장을 거절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권 위원장은 자신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 민정수석이나 민주당이 나를 공격하고 있는데 이 와중에 압력을 행사하는 바보가 어디 있느냐”며 “압력을 행사한 사실이 없고 (의혹을 제기한) 안미현 검사의 주장은 허위”라며 맞받아쳤다.

권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측근을 통해 후보를 매수하고 국회의원에 당선됐는데 얼마 전에 슬그머니 혐의가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우 원내대표 먼저 물러나고, 저한테 물러나라고 하면 물러날 용의가 있다”고 여당에 화살을 돌렸다.

아울러 권 위원장은 여당의 사과 없이는 법안통과를 진행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면서 법사위를 종료시켰다.

한편 강원랜드 수사외압 논란은 안미현 춘천지검 검사의 폭로로 시작됐다. 안 검사는 지난 4일 한 인터뷰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를 진행하던 지난해 4월 윗선으로부터 부당한 수사중지 지시가 내려왔고 이 과정에서 권 위원장의 이름이 거론됐다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