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어, 경창시장 이렇게 변했어!!

어, 경창시장 이렇게 변했어!!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4.07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관 유모차 바퀴 및 하이힐 빠지지 않도록 개선, 하반기 고객지원센터 건립

양천구(구청장 이제학)에서는 경창시장 고객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구조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경창시장은 2007년 아케이드 설치로 환경이 대폭 개선되었으나, 고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환기 및 안전 관리 시설 보강이 절실했었다.
이에 구에서는 2010년 하반기부터 경창시장 구조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화재감지기와 연결되어 작동하는 환기시설을 설치하여 환경 화재 등 재난에 대비하고 내부 오염 공기 배출이 쉽도록 조치하였으며, 집중 폭우 시 배수 불량에 의한 상가 침수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 용량을 늘리고, 날리는 빗물이 시장 안으로 들이치지 않도록 시설을 보강하여 이용 고객과 상인들의 불편이 없도록 개선했다. 특히 주 고객인 여성들이 불편을 느꼈던 배수관을 유모차 바퀴와 하이힐이 빠지지 않도록 개선하였다.
유모차 바퀴와 하이힐이 빠지지 않도록 배수관 개선
이외에도 양천구에서는 쇼핑 정보 제공을 위한 시장 홍보용 LED 전광판을 제작․설치 중에 있으며, 금년 하반기까지 지상3층 규모의 경창시장 고객 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이용 고객 편의시설 및 상인 교육장 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양천구에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자생력 확보 할 수 있도록 시설 환경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운영현대화 사업을 적극 지원하여 대규모 점포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형 슈퍼마켓(SSM)로부터 전통시장 상권을 보호 할 예정이다. 경창 시장 관계자는 ‘시장 환경 개선과 더불어 값싸고 품질 좋은 상품으로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전통시장 애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