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양극화 뚜렷했던 KBO FA시장, 대박계약의 주인공은?

양극화 뚜렷했던 KBO FA시장, 대박계약의 주인공은?

  • 기자명 도진호 기자
  • 입력 2018.01.30 2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올 시즌 스토브리그에서 최고대우를 받은 김현수 선수 / 제공 : LG트윈스
사진 : 올 시즌 스토브리그에서 최고대우를 받은 김현수 선수 / 제공 : LG트윈스

20명의 선수가 도전했던 KBO FA시장이 2명의 미계약자 최준석과 이우민을 제외한 총 18명이 계약을 마무리 지면서 사실 상 마감됐다.

이번 FA시장의 경향은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었다. 그것은 바로 뚜렷한 양극화 현상이다. 이른바 대어급으로 분류되는 선수들은 최상의 대우를 받았다.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 복귀한 김현수는 LG트윈스와 4년 총액 115억원에 달하는 대박계약을 맺었으며, 미국에 진출했다 복귀한 황재균 역시 KT위즈와 4년 총액 88억원 상당의 계약을 맺었다.

이 외에도 롯데 잔류를 선언한 프랜차이즈 스타 손아섭이 4년 98억의 대박계약을 성사시켰다. 각기 두산에서 롯데로, 롯데에서 삼성으로 이적한 민병헌과 강민호 역시 4년 80억원으로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두 번째 FA자격을 취득해 KIA와 2+1년에 총액 27억원의 계약을 맺은 김주찬, 그리고 한화와 2+1년에 35억원 계약을 맺은 정근우 역시 성공적으로 FA시장을 보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대박계약을 제외하고 FA시장은 뜨거웠던 작년의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했다. 특히 FA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노장선수들에게 차가운 겨울이 됐다. 아직까지 소속팀을 구하지 못한 최준석과 이우민을 필두로 채태인(1+1년, 10억원), 이대형(2년, 4억원) 등은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계약을 맺어 아쉬움을 남겼다.

서울시정일보 도진호 기자 djhdjh04@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KBO #FA #대박계약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