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BOOK 톡] 라곰 스웨덴 사람들의 균형 있는 삶의 행복

[BOOK 톡] 라곰 스웨덴 사람들의 균형 있는 삶의 행복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1.30 16: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아 듄 저ㅣ김혜정 역)
(리니아 듄 저ㅣ김혜정 역)

너무 적지도 또는 많지도 않는 딱 적당한 나만의 행복을 만나다!

‘라곰(Lagom)’이라는 신행복주의 열풍을 몰고 온 『라곰: 스웨덴 사람들의 균형 있는 삶의 행복』. 덴마크의 ‘휘게(hygge)’가 오늘을 바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매일의 최선을 경험하는 데 행복이 있다고 알려 주었다면, 스웨덴의 ‘라곰(Lagom)’은 우리가 어떻게 해야 생활에서 작은 행복을 얻을 수 있고, 또 어떻게 해야 균형 있게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보다 직접적으로 알려 준다.

이 책은 라곰이란 대체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라곰이 중요하다면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일목요연하면서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으로, 라곰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바로잡고 어떻게 하면 우리의 삶을 라곰화할 수 있을지 그 준비에 대한 이야기까지 들려준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딱 적당함을 지향하는 삶의 방식, 라곰을 이해하고 삶에 적용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접한 한 누리꾼은 "덴마크의 '휘게(hygge)'가 오늘을 바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매일의 최선을 경험하는 데 행복이 있다고 알려 주었다면, 스웨덴의 라곰(Lagom)은 우리가 어떻게 해야 생활에서 작은 행복을 얻을 수 있고, 또 어떻게 해야 균형 있게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보다 직접적으로 알려 준다. 오늘날 그리고 다가올 가까운 미래의 소비 트렌드 중심에는 '소확행'과 '워라밸'이 있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이르는 소확행은 "좋아하는 안락의자에 앉아 잠시 조는 순간, 욕조에 몸을 담그고 하루의 피로를 푸는 시간, 예쁜 꽃을 사서 집 안 꾸미기, 집에서 작은 식물 키우기, 영화 보면서 맥주 마시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슬라임'과 놀기"처럼 소소한 것에서 느끼는 행복이다. 또한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말하는 '워라밸' 역시 직장과 개인 생활의 양립을 위해 나만의 시간을 중시하고, 자신만의 취미 생활을 즐긴다"라고 평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라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