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18:13 (목)

본문영역

민주당 “한국당, 밀양 화재참사 ‘색깔론 공세’…자중해야”

민주당 “한국당, 밀양 화재참사 ‘색깔론 공세’…자중해야”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1.28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아픔 이용 입지 다지려는 시도 유감, 사고수습에 전념할 때"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 사진=박완주 의원 SNS

더불어민주당이 28일 경남 밀양 세종병원 참사와 관련한 자유한국당 측의 공세에 대해 "평창올림픽에 이어 밀양 화재 참사마저 색깔론 공세를 퍼붓는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자중자애를 촉구했다.

박완주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의 '현송월' 발언,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의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의혹 일베 회원' 논평 등을 언급하며 이렇게 촉구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낡은 색깔론에만 집착하며 국민적 비판을 유발한 자당의 어리석음을 감추기 위해 밀양 화재 참사를 악용하는 언어도단적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아직도 사고 수습이 아닌 정치 공세에만 골몰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지난 26일 밀양 참사 현장을 방문해 "북한 현송월 뒤치다꺼리를 한다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또 장 수석대변인은 극우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회원이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고(故)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광고를 내보냈다는 의혹에 대해 박 수석대변인 등이 비판하자 논평을 통해 "또 색깔론 타령을 하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밀양 화재 참사로 온 국민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누차 강조하지만 국민은 여야가 서로 합심해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에 온힘을 다할 것임을 명령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 공세는 뒤로 하고 여야가 민의를 받들어 사고 수습에만 전념해야 할 시점임을 거듭 강조한다"며 "정치가 유가족과 국민을 위로하는 일보다 절대 먼저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