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밀양화재참사, 文정부 책임론 제기에 쏟아지는 따가운 눈초리

밀양화재참사, 文정부 책임론 제기에 쏟아지는 따가운 눈초리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8.01.27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26일 밀양화재참사 현장을 방문한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 출처 : YTN방송 캡쳐
사진 : 26일 밀양화재참사 현장을 방문한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 출처 : YTN방송 캡쳐

밀양 화재참사로 37명에 달하는 희생자가 발생한 가운데 정치권이 이를 두고 서로 책임을 떠넘기며 정쟁카드로 이용하는 듯 하는 볼썽사나운 모습을 보여 많은 누리꾼들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고 있다.

포문은 제1야당인 한국당이 먼저 열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지난 26일 화재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 책임론을 꺼내든 것이다.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하고 청와대 내객이 총사퇴해야 한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면 정부가 아니다”라며 “국민의 기본적인 생명권도 지켜내지 못하는 이 무능한 정부의 국정운영 방식에 화가 미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에 이어 홍준표 대표도 바로 다음 날 정치적 공세를 이어갔다.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밀양화재참사와 관련해 “이번에도 쇼로 정치적 책임을 지지 않고 뭉개고 가는지 지켜보겠다”며 “눈물쇼로만 순간을 모면하려 하면서 전혀 정치적 책임은 지지 않으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 발언은 문 대통령이 지난 제천 화재참사 당시 현장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길에 눈물을 보인 것을 두고 꼬집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당 이 외에도 현장을 방문한 야권인사 대부분이 문재인 정부를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김 원내대표와 같은 날 밀양을 찾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문재인 정부에서)제천 참사 이후 국민생명지키기 3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면서 “구호로만 안전을 지킬 것이 아니다. 제천참사 이후 한달 동안 무엇을 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화재참사 현장을 방문해 문재인 정부를 성토한 이들의 주장과 달리 여론은 냉랭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특히 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현재 공석 중인 경남도지사에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 경남도지사를 사퇴하고 대선에 출마한 홍 대표는 당시 사퇴과정에서 편법이라고 볼 수 있는 방식으로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를 막았으며 이에 현재 경남도지사 직은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 중이다.

지방소방행정이 광역자치단체장의 책임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내로남불식’ 비판이라는 주장이다.

게다가 정치인들이 희생자가 37명이나 발생한 참사현장에 방문해 이를 정치적 공세로 삼는 것에 대한 따가운 눈초리도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