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돈 벌어야지 하는 분들...창업 막막하다면, 서울시 창업스쿨 문을 두드리세요!

돈 벌어야지 하는 분들...창업 막막하다면, 서울시 창업스쿨 문을 두드리세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3.25 17: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4.9(월)까지 교육생 600명 모집, 20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참여가능

외식창업 현장수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하고, 창업한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는「서울특별시 창업스쿨」에 참여할 교육생을 서울시에서 모집한다.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은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만들어가려는 예비창업가들이 자신의 창업환경을 점검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사업의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4년 시작해 금번이 19기다.
금번 모집에서는 총 6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모집기간은 3월 26일(월)부터 4월 9일(월)까지로 만 20세 이상의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홈페이지(www.school.seoul.kr)의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창업동기, 창업준비현황, 향후계획 등 사업계획을 중심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아이디어의 구체성이나 사업의 실현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최종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은 오는 4월 25일(수)부터 6월 29일(금)까지 옛 용산구청사에 위치한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서 총 80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창업입문과정 ▴카페 ▴외식 ▴도․소매 ▴점포서비스 ▴온라인 쇼핑몰입점 ▴소호 쇼핑몰 ▴제품․기술벤처 ▴지식서비스벤처 ▴경영컨설팅 창업과정 등 총10개로 구성되는데 올해부터는 교과목을 분야별, 실무중심 체험형으로 개편해 준비된 CEO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길러준다.
특히 시는 올해 신설된 ‘창업입문과정’은 창업을 하고 싶지만 아직 구체적인 창업아이템이 없는 창업초보들을 위한 과정으로 사업환경 분석, 업종전망, 창업로드맵 수립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수료 후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해서 특별 보증도 지원해준다.
지난 2007년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을 수료한 장수환씨는 “서울시의 창업스쿨은 이론이 아닌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곳”이라며, “창업스쿨을 통해 오픈마켓 창업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강병호 시 일자리정책관은 “창업도 연습이 필요하다. 다년간의 창업교육 노하우를 가진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이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연습의 장 역할을 해 준비된 예비창업자를 길러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