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원 파면 청원’ 23만명 돌파…“평양vs평화” 올림픽 논란 가중

‘나경원 파면 청원’ 23만명 돌파…“평양vs평화” 올림픽 논란 가중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1.24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단적인 사고, 본인 위주 흥행 옳지 않아”…최단 기간에 답변 요건 채워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라이브 캡쳐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라이브 캡쳐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을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직에서 파면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올라온 지 나흘 만에 24일 기준 23만 명이 넘어섰다.

청와대가 한 달 내 20만 명 참여 시 답변한다는 입장을 밝힌 후 올라온 청원 중 가장 짧은 기간에 답변 조건을 충족시킨 청원으로 기록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나경원 의원 평창올림픽 위원직을 파면시켜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이날 오전 10시 기준 23만9732명이 참여했다. 지난 20일 게시판에 올라온 것으로 청원은 올라온 지 사흘 만에 20만 명을 돌파했고 나흘 만에 23만명을 넘어섰다. 이로인해 최단시간에 20만 명을 달성한 청원이 됐다.

청원자는 글을 통해 “평창 올림픽 위원을 맡은 나 의원이 평창 올림픽이 평양 올림픽이 될지도 모른다며 IOC(국제올림픽위원회)와 IPC(국제패럴림픽위원회)에 (남북) 단일팀 반대 서한을 보내고 한반도기 입장을 반대한다는 기사를 봤다”며 “나 의원은 위원직을 이렇게 개인적, 독단적으로 사용해도 되냐”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수많은 외교관례와 그동안의 수고를 물거품으로 만드는 게 아니면 이게 뭔가 싶다”고 한 청원자는 “올림픽에 대한 상징, 국익보다 평창위원회 위원직을 갖고 있는 국회의원 한명의 독단적 사고와 본인 위주의 흥행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위원직 파면을 요청했다.

앞서 지난 19일 나 의원은 “여자 아이스하키팀 남북 단일팀 구성에 있어 최종 엔트리 확대는 올림픽 헌장의 취지인 공정한 경쟁에 배치되며 대한민국 선수들의 출전 기회가 박탈되는 면도 용납하기 어렵다”는 내용의 서한을 IOC와 IPC에 보낸 바 있다.

그러면서 나 의원은 “북한이 이번 올림픽을 체제선전장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올림픽 현장에 명시된 정치적 중립성 원칙을 명백히 위반하는 일”이라며 단일팀을 반대를 주장했다.

한편 나 의원의 위원직 자격 박탈 여부를 결정할 권한은 조직위원회에 있어 청와대가 내놓는 답변은 원론적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