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서울창업디딤터 입주기업 25일부터 2주간 모집

서울시, 서울창업디딤터 입주기업 25일부터 2주간 모집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1.22 13: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창업보육기관 '서울창업디딤터'에 입주할 기업을 찾는다.

서울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 동안 서울창업디딤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및 1년 미만 초기창업기업 17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창업디딤터는 노원구 동일로에 위치한 서울 동북부지역의 창업보육기관이다. 2014년 개관 이후 71개의 기업이 졸업하고, 현재 47개의 기업이 활동 중이다. 지난해 30개 기업을 보육해 13억원의 매출과 21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선발기업의 입주기간은 1년으로 평가를 통해 1년 연장 가능하다.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아이템 검증·투자연계·시제품제작·소비자 반응 등 마케팅 지원, 사업화 자금, 기업별 맞춤 멘토링을 지원해 초창기 창업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창업디딤터 입주기업 출신으로 다이어트 도시락을 서비스하는 '마이비'는 홈쇼핑 입점 등을 통해 전년 대비 매출액이 3배나 상승했다. 실내 식물 재배용 스마트화분 제조 기업 '블룸엔진'은 클라우드 펀딩으로 목표금액의 479%를 초과 달성했다. 블룸엔진은 지난해 1월1일 서울창업디딤터에 입주했다.

모집기간은 25일부터 2월8일까지로 서류는 서울창업디딤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문의는 서울창업디딤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태주 서울시 디지털창업과장은 "서울창업디딤터는 기초 창업교육부터 투자연계, 마케팅 기획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