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유승민 첫 공동행보…청년 토크콘서트 진행

안철수·유승민 첫 공동행보…청년 토크콘서트 진행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1.19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정일보
사진=서울시정일보

국민의당 안철수·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통합개혁신당(가칭) 설립을 공식 선언한 통합 공동선언문 발표에 이어 청년들과 만나 '젊은 정당' 이미지를 부각하며 통합행보에 나선다.

두 대표는 19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미래를 위한 통합과 개혁의 정치'의 일환으로 열리는 청년 당원들과의 토크콘서트에 나란히 참석한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양 극단의 이념과 정치대결로 가장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청년세대와 소통하고 변화 개혁을 갈망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두 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청년들의 주요 관심사인 최저임금, 4차 산업혁명, 교육개혁, 암호화폐(가상화폐), 개헌 등에 관한 주제를 놓고 두 대표와 청년 당원들 간 질의응답이 이뤄질 예정이다.

두 대표가 통합 공동선언문 발표 이튿날 첫 행보로 이 같은 일정을 소화하는 것은 통합개혁신당이 표방하는 젊은 정당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 의원 모임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통합 선언을 집중 비판하며 개혁신당(가칭) 창당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