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호랑 반다비 새긴 시내버스 18일부터 서울시내 달린다

수호랑 반다비 새긴 시내버스 18일부터 서울시내 달린다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1.18 1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염원을 담은 수호랑‧반다비 래핑 시내버스가 18일부터 두 달 간 서울시내를 달린다.

서울시는 수호랑과 반다비를 새긴 시내버스 100대가 18일부터 두 달 간 서울시내 간선도로를 달린다고 18일 밝혔다.

광화문, 서울역, 강남역, 동대문, 여의도 등 시내 주요 간선도로를 경유하는 143번 등 50개 노선이다.

서울시는 평창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적극적인 교통 지원에 나서고 있다. 올림픽 기간 중 열흘 동안은 서울 주요지점의 버스 막차 시간을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연장해 밤늦게 서울로 오는 관광객의 이동편의를 돕는다.

서울역 등 주요역과 터미널을 경유하는 11개 노선의 막차 시간을 연장한다. 2월9일 개막 당일을 비롯해 심야 수도권 이동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날짜에 운전기사 인력 여건 등을 감안해 최대한으로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택시도 개최기간 중 주요역사와 터미널에 집중배차한다. 서울과 강릉을 잇는 시내 광역교통 연계 5개 지점별로 담당 운송사업자를 지정해 당번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열렬한 국민적 관심과 성원 속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서울시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교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