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文대통령, “최저임금 인상 어려움 잘 알고 있다.. 추가대책 곧 발표할 것”

文대통령, “최저임금 인상 어려움 잘 알고 있다.. 추가대책 곧 발표할 것”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8.01.16 22: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16일 청와대에서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 등을 초청한 문재인 대통령 / 제공 : 청와대
사진 : 16일 청와대에서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 등을 초청한 문재인 대통령 / 제공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중소기업·자영업자·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최저임금 인상으로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카드 수수료 추가 인하,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정책 자금 우대와 같은 추가대책을 곧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등을 초청해 만남을 가진 자리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최저임금 노동자 대부분을 고용하고 있는 30인 미만 사업장의 인건비 부담이 예년보다 높아지지 않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정부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조원 규모의 일자리 안정자금과 1조원 규모의 사회보험료 경감대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 외에도 “카드 수수료 추가 인하,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우대와 같은 추가대책을 곧 발표할 것”이며 “높은 상가 임대료와 본사와 가맹점간 불공정 거래가 종업원 임금보다 더 큰 부담인 분들을 위한 대책도 함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 외에도 최저임금 인상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최저임금 인상은 양극화 해소와 저임금 노동자의 인간다운 삶 그리고 소득주도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최저임금 인상이 안착되면 소비를 늘려 내수가 확대되고 우리 경제가 더 좋아질 것”이란 정책적 확신을 내비췄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