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바른정당, 박인숙 돌연 탈당.. 창당 1년 만에 33석에서 9석으로

바른정당, 박인숙 돌연 탈당.. 창당 1년 만에 33석에서 9석으로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8.01.16 21: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박인숙 의원이 사회를 맡아 16일 진행된 바른정당 「초등 1,2학년 유치원 어린이집 영어금지 정책의 문제점」 긴급간담회 / 제공 : 바른정당
사진 : 박인숙 의원이 사회를 맡아 16일 진행된 바른정당 「초등 1,2학년 유치원 어린이집 영어금지 정책의 문제점」 긴급간담회 / 제공 : 바른정당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앞두고 단일대오 의지를 다지던 바른정당이 박인숙 의원의 돌연 탈당으로 창당 1년 만에 33석에서 9석으로 의석수가 줄어들게 됐다.

박인숙 의원은 16일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지난 두 번의 선거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선택해주신 주민 여러분과 저의 당선을 위해 헌신을 해주신 당원 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한국당으로 복귀하려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박 의원의 탈당으로 바른정당 의석수는 창당 초기 최대 33석보다 무려 24석이 줄어든 9석이 됐다. 반면 한국당은 118석으로 의석수가 증가해 원내 1당인 더불어민주당과의 의석 수 차이가 3석으로 줄어들었다.

바른정당은 이번 박인숙 의원의 돌연 탈당으로 당 내부에 큰 상처를 입게 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박 의원은 탈당한 당일 오전에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한 것은 물론 정책간담회에서는 사회까지 맡은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가중시키고 있다. 또한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앞두고 당 지도부가 단일대오를 강조하던 상황에서 최고위원직을 맡고 있는 박 의원이 별다른 상의도 없이 탈당했다는 점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함께 통합을 강하게 밀어부치던 바른정당이 박 의원의 탈당으로 흔들리자 국민의당 통합반대파는 즉시 공세를 취했다. 통합반대파의 좌장격인 박지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인숙 의원의 바른정당 탈당, 한국당 복당선언으로 유승민 의원은 꼬마 바른정당 대표가 됐다”며 “안철수 전 의원은 한국당을 원내 제1당으로 만드는 도우미가 됐다”고 지적했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