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 지배한 손흥민, 1골 1도움 기록.. 역대급 활약

경기 지배한 손흥민, 1골 1도움 기록.. 역대급 활약

  • 기자명 도진호 기자
  • 입력 2018.01.14 12: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의 선제골을 기록하고 기뻐하는 손흥민 / 사진제공 : 스포티비 방송 캡쳐
팀의 선제골을 기록하고 기뻐하는 손흥민 / 사진제공 : 스포티비 방송 캡쳐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을 추진 중이라는 해외언론 보도가 전해진 가운데 손흥민이 경기를 지배하는 활약으로 소속팀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한국시간으로 14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홈구장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애버튼 전에 선발출전해 결승골을 포함해 1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손흥민은 전반 26분 팀동료 세르주 오리에가 패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때린 슛을 뛰어난 공간침투능력으로 팀의 선제골로 연결시켰다. 또한 후반 시작 후에는 왼쪽 측면에서 환상적인 턴으로 상대편 수비수를 제친 뒤 다시 개인기로 또 한 명을 제치고 해리케인의 추가골을 어시스트했다. 손흥민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장면 외에도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대를 맞추는 등 시종일관 토트넘 공격의 선봉에서 활약했다.

공격포인트 외에도 유독 돋보인 점은 달라진 경기 메이킹 능력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델리 알리에게 날카로운 공간침투 패스를 하는 등 작년보다 더 섬세하고 정교해진 패스능력을 선보이며 자신의 기량이 여전히 성장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손흥민의 소속팀인 토트넘은 이날 경기 승리로 13승 5무 5패 승점 44점을 기록 리버풀과 공동 4위를 기록했다.

서울시정일보 도진호 기자 djhdjh04@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