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사용자 1천만 시대, 트위터 가입자 300만명 시대에 맞춰 스마트시대 대민소통창구로 ‘경기스마트120트위터(@ggsmart120)’를 개설하고,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 부동산 등의 생활정보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도는 트윗 운영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콜센터에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세부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시군 등 해당기관에서 처리하게 한 후 신청인에게는 처리상황을 수시로 안내할 계획이다. 또 경기스마트120트위터를 대중교통(@ggbus1) 트위터와 연동해 스마트시대 도민공감행정을 구현하는 종합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트위터 개설로 도민과의 쌍방향소통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IT기술을 행정에 접목하여 도민 밀착형 소통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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