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유승민 “신당 만들기 전 외교·안보 꼭 합의 봐야”

유승민 “신당 만들기 전 외교·안보 꼭 합의 봐야”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8.01.06 17: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부산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회동한 유승민 대표 / 사진 : 바른정당
지난해 12월 부산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회동한 유승민 대표 / 사진 : 바른정당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국민의당과 통합 문제에 대해 “신당을 만들기 전에 외교·안보에 꼭 합의를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6일 BBS 라디오 <허성우의 뉴스와 사람들>에 출연해 “국민의당은 외교·안보 문제와 남북관계 문제에서 스펙트럼이 너무 넓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이날 유 대표의 발언은 남북관계나 대미관계에 있어 김대중 정부의 햇볕정책을 계승하고 있는 국민의당과 통합을 앞두고 외교·안보 문제에 있어 정체성을 되짚어봐야 한다 강조하는 차원의 발언으로 해석된다.

유 대표는 이어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의 안보정책을 따지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따지면 이명박, 박근혜 정부도 안보에 대해 잘한 것이 없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또한 “앞으로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어떤 길을 걸어갈 것인지, 핵 미사일을 가진 북한에 대해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 문제에 대해 생각이 다르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통합신당이 출범할 경우 통일된 정체성을 보여야함을 강조했다.

유 대표는 이날 이외에도 “숫자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정체성이라 생각한다”며 국민의당과 통합문제에 대한 주장을 펼쳤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