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식인의 책방] 관계 리셋....일보다 사람 때문에 힘든 당신을 위한 책!

[지식인의 책방] 관계 리셋....일보다 사람 때문에 힘든 당신을 위한 책!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1.04 11:36
  • 수정 2018.01.04 14: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희, 이문자 저ㅣ슬로디미디어)
(김명희, 이문자 저ㅣ슬로디미디어)

매일같이 솟구쳤던 퇴사 욕구가 점점 사라진다!

일보다 사람 때문에 힘든 당신을 위한 책!

'관계 리셋'은 직장인들이 흔히 겪는 상사와 부하 사이의 사소한 갈등 장면들을 서로 다른 조직 환경과 업무 스타일의 상사를 만난 두 주인공의 실제 이야기로 소개한다.

사례별로 서로 어떤 차이로 그런 갈등이 발생했는지 원인을 분석하고, 갈등 해결에 가장 중요한 ‘관계 리셋’을 위한 조언까지 담았다.

"지금 당신의 상사는 어떤 모습인가? 혹은 당신이 조직의 리더라면 어떤 이미지의 상사로 팀원들에게 각인되어 있는가? 조직에서 부하직원과 함께 일하는 상사라면 부하직원과의 ‘관계 리셋’을 위해 가장 처음으로 생각해야 하는 질문이다(‘part 1 수직에서 수평으로’ 중에서)"

"일방적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경우에는 질문이 자신에 대한 도전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질문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다. 부하직원이 상사에게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것은 소통이 잘 되고 유연한 조직으로 만드는 변화의 시작이다.(‘part 2 일방향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중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사표를 써 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필자는 이렇게 조언하고 싶다. 사표를 쓰지 말고 자신의 이력서를 정리해 두라고.(‘part 3 결과만큼 중요한 과정’ 중에서)"

"리더가 모든 것을 관리하고 지시하며 챙길 수는 없다. 이제는 리더십과 함께 팔로워십, 그리고 함께 프로페셔널하게 일할 수 있는팀십이 갖춰져야 한다.(‘part 4 팔로워십에 리더십을 더한 팀십’ 중에서)"

"평가면담은 목표 설정만큼, 혹은 더 중요한 ‘관계’를 리셋하고 상호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이다. 평가면담은 팀원의 성과 그 자체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 속에서 기울인 노력과 성장 모습에 대한 인정,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격려를 전하는 기회가 되어야 한다.(본문 중에서)"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관계 리셋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