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동대문구, 새봄맞이 도로 물청소 실시

동대문구, 새봄맞이 도로 물청소 실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3.03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호대로, 고산자로, 망우로 등 주요 간선도로 물청소

새봄맞이 살수차 물청소 장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새봄을 맞아 겨울철 도로에 살포됐던 염화칼슘 잔류물을 제거하고 도로의 분진을 제거해 먼지 없는 깨끗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도로물청소를 중점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구는 야간과 주간시간에 물청소차 8대, 노면청소차 6대, 분진청소차 1대 등을 동원해 천호대로, 고산자로, 망우로 등 주요간선도로와 일반도로, 이면도로를 대상으로 청소를 실시하고 주민이 상쾌한 보행을 할 수 있도록 물청소차 1대와 미화원 3명을 동원해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대하여 보도 물청소를 실시한다. 또한 기상상황에 따른 신속한 대응체계을 마련하고 황사주의보와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시 모든 물청소차량을 동원해 물청소를 실시하는 한편, 하절기 최고기온이 33℃ 이상 되면 버스중앙차로와 주요간선도로, 일반도로에서 추가로 물청소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매월 네 번째 수요일 오전 5시부터 오전 9시까지 구민과 공무원이 함께 차도 및 보도, 가로시설물에 대하여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하는 서울클린데이(seoul clean day)를 운영한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봄맞이 물청소를 계기로 도로시설물과 도로부속물을 세척하고 단계별로 가로시설물, 공사장 주변 등 취약지역과 먼지발생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물청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한층 더 맑고 깨끗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