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구 환경보전 시범학교 운영

동대문구 환경보전 시범학교 운영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05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이론 실습 환경관련 시설견학 등 다채

서울 동대문구가 환경보전시범학교를 운영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 친화적인 생활을 유도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8일부터 관내 3개 초ㆍ중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환경보전 시범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보전 시범학교는 오는 8일 휘경여자중학교 전 학년 830명을 시작으로 12일에는 이문초등학교 6학년 120명, 22일에는 동답초등학교 6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론교육과 실습, 환경관련시설 견학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학교별로 6회씩 예정된 이번 환경보존 시범학교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환경보전실천 생활습관을 심어주고, 자원재활용,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해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론교육은 ‘기후변화대응과 생활 속 온실가스 저감 실천 방안’이라는 주제로 시청각 교육으로 진행되며, 실습교육은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체험교육에서는 동대문구 환경자원센터와 녹색에너지 체험관(용인), 서울 숲, 월드컵 공원 등 에너지와 자원순환 현장을 견학하고,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교실과 현장에서 배운 환경지식을 실생활 실천과 환경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환경보전에 관한 글짓기, 포스터 그리기 등 문예활동을 병행 실시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에 대해 표창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심각한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환경의 변화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러한 중요성을 감안해 우리 동대문구에서는 21세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구성된 ‘동대문 행동21’의 실천활동을 통해 환경보존활동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녹색환경교육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생활을 유도하는 한편, 친환경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