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스포츠] 한국여자축구 ‘살아있는 전설’ 지소연, “수원FC 위민이 힘든 상대라는 걸 보여주겠다”

[스포츠] 한국여자축구 ‘살아있는 전설’ 지소연, “수원FC 위민이 힘든 상대라는 걸 보여주겠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5.27 03: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청에서 입단 기자회견…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 유니폼 전달

▲ 한국여자축구 ‘살아있는 전설’ 지소연, “수원FC 위민이 힘든 상대라는 걸 보여주겠다”

[서울시정일보] 수원FC 위민에 입단한 지소연 선수가 “인천 현대제철이 WK리그를 독식하고 있는데, 저의 수원FC 위민 입단으로 판도가 바뀔 것”이라며 “수원FC 위민이 상대하기 힘든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지소연은 26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서 입단 기자회견을 열고 포부를 밝혔다.

지소연은 “수원FC는 전 소속팀인 첼시와 같은 형태로 남자팀과 여자팀을 함께 운영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입단을 결심했다”며 “수원FC 위민에서 뛸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수원시와 김호곤 수원FC 단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리그에서 뛰면서 쌓은 경험을 후배들에게 공유하면서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지소연에게 유니폼을 전달한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은 “수원FC 구단주로서 지소연 선수의 수원FC 위민 입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소연 선수의 입단이 한국여자축구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스포츠 메카인 수원시는 앞으로도 스포츠 발전을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지소연은 남녀 축구선수를 통틀어 한국축구 국가대표 A매치 최다 득점자다.

한양여대를 졸업한 후 2010년 12월 일본 고베 아이낙에 입단해 프로 생활을 시작했고 2014년 1월 첼시 위민으로 이적해 8년 동안 활약했다.

12년 만에 국내 복귀를 결심한 후 수원FC 위민을 선택했다.

첼시 위민에서 8년간 뛰면서 정규리그 우승 6회, 잉글랜드축구협회컵 우승 4회, 리그컵 우승 2회, 유럽축구연맹 여자챔피언스리그 준우승 1회 등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