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삼겹살 원산지, 비계 색깔로 구별한다!

삼겹살 원산지, 비계 색깔로 구별한다!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4.05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산 식별기회 제공으로 식재료 구매 시 불안감 해소 기대

전시회개최 전경 (30종 60품목)
시는 수입농산물 유통량 증가에 따라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을 식별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비교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5일 양일 양재동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첫 비교전시회를 개최하고 10월까지 총15회에 걸쳐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대형마트, 지하철역 등에서 순회 개최할 계획이다,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의 실물을 비교전시 하며, 운영기간은 매회 4 일간 13:00~18:00 까지 운영한다.
전시품목 “예시” (돼지고기,1종2품목)
비교전시 품목은 고춧가루, 마늘, 팥, 콩 등 시민 다소비 농산물 중 수입 비중이 큰 농산물 28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쇠고기(등심, 양지)와 돼지고기(삼겹살, 목심)등 축산물2종을 포함, 총30종이다.
우리가 많이 먹는 삼겹살의 경우 비계 색깔이 흰빛이면 국산, 핏물이 배어 붉은색을 띄면 수입산으로 의심해볼 수 있다.
국산과 수입 농산물의 식별 방법
이번 비교전시회에는 실물을 품목별로 비교전시하고 국내산과 수입산의 식별요령을 설명하는 리플랫을 비치, 전문 안내요원을 통하여 세부적인 안내를 하도록 하였고, 식별요령을 안내하는 동영상 상영 과 홍보물을 배부하여 시민들의 이해를 돕는다.
시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이번 농수산물 비교전시회가 시 민들에게 국내산과 수입산을 제대로 선택할 수 있는 식별요령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식재료 구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함은 물론, 나아가 원산지 표시 조기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