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 음식물 쓰레기통들의 봄 목욕

서초구!! 음식물 쓰레기통들의 봄 목욕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4.04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수거용기 세척 및 소독 서비스 확대 실시

가족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라면 비슷한 고민거리가 하나 있을 것이다. 바로 우리집 음식물 쓰레기통이다. 내가 청소하자니 음식물 찌꺼기를 만지기 싫고 그대로 놔두자니 너무 불결하기 때문이다. 이에 서초구에서는 주거위생환경 개선 및 깨끗한 골목길 유지를 위해 기존 공동주택뿐만 아니라 일반주택 수거용기에 대해서도 세척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택배차량 크기의 1톤 차량을 이용해 3월부터 12월까지 골목골목을 누비고 다니며 집 앞에서 직접 세척 및 소독작업을 실시한다. 세척수량은 공동주택 2,325개, 일반주택12,200개로써 연181,850여개에 달한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수거용기는 사용하는 주민이 청결히 관리해야할 의무가 있지만 언제까지 맞벌이 등 시간적 여유가 없는 주민들에게만 책임을 전가할 수 없어 사업을 확대한다.”며 “주민들도 ‘내 집, 내 점포앞 내가 청소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척 현장에서 만난 방배동에 거주하는 양모씨(42세,여)는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마다 통을 만지기도 싫을 정도로 더러웠는데 구청에서 직접 청소를 해주니 10년 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기분”이라고 전했다.

특정 계층이나 연령대가 아닌 서초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 세척사업은 『삶의 질 세계1등 도시, 서초』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서초구청만의 진화된 행정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