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마포구, 찾아가는 자동차 배출가스 원스톱 서비스

마포구, 찾아가는 자동차 배출가스 원스톱 서비스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2.02.13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고객을 기다리던 무료점검에서 벗어나 직접 주민을 찾아가 자동차 진단, 수리와 함께 무료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자동차 배출가스 원스톱 서비스”를 3월부터 운영하고 신청자를 모집한다.

구청 환경과, 교통안전공단 성산자동차검사소, 현대·기아·GM쉐보레 등 자동차 제작사가 모여 구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무료로 자동차 진단, 정비, 배출가스 점검을 해주는 일석 삼조의 서비스인 것이다.

구청 점검반은 매연,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공기 과잉률 등 배출가스 농도를 측정하여 배출허용기준 초과여부를 점검하고 기준치 초과 차량은 현장에서 수리해주고 자율개선을 안내한다.

성산자동차검사소는 자동차 진단, 자동차 자가 관리 및 배출가스 저감방법을 안내하며, 자동차 제작사는 불량차량을 진단과 각 종 오일류, 부동액 점검 및 보충, 등화 전구 점검 및 교환, 타이어 공기압 확인과 조정, 윈도우 브러쉬 교체 등 일부 소모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원스톱 서비스는 2009년 처음으로 시작됐으며 주민의 호평이 이어져 2010년부터 월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8회 동안 1,524대를 점검하고 167대를 정비완료 했다.

찾아가는 자동차 원스톱 서비스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에 실시한다.

공동주택, 공공기관, 20대 이상 참여가 가능한 업체나 지역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마포구청 환경과), e-mail(kml8710@mapo.go.kr)이나 팩스(3153-9299)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