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엄마의 마음으로! 무상급식 친환경 쌀 품평회 개최

엄마의 마음으로! 무상급식 친환경 쌀 품평회 개최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2.02.13 14: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친환경 쌀생산 자치단체 참여, 학부모, 영양교사 등 평가참여

구로구가 관내 초·중학교 무상급식을 위한 ‘친환경 쌀’에 대한 품평회를 14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구는 “초등학교 전 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실시하는 친환경 무상급식에 우수한 품질의 쌀을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히면서 이번 품평회에는 진천군, 서산군, 예산군, 남원시, 구례군, 고흥군, 문경시, 예천군 8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다.
평가는 구로구 친환경급식지원심의위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영양교사 등 품평회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각 참여단체의 대표가 쌀 품종, 납품가격, 공급가능량, 생산농법, 유통체계, 관리방법, 친환경 쌀 도정시설 유무를 설명하는 1차 평가와 친환경 쌀로 직접 지은 밥을 통해 밥맛, 감촉, 찰기, 윤기, 냄새 등을 판단하는 2차 평가로 진행된다.

구는 1,2차 평가 집계결과 득표수가 높은 4개 단체를 선정하고 결과는 각 학교와 단체에 통보할 예정이다.
품평회 전 구청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품평회에 참여하는 단체들의 친환경 쌀 홍보와 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를 개장하며 품평회 식전행사로 미래초등학교의 방과 후 난타공연반을 초청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되는 쌀이 우리 아이들의 식단에 올라가게 된다”며 “안정된 가격과 건강한 먹거리, 질 좋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