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강남구. 구민헌장 제정...‘강남인(人)의 다짐’

강남구. 구민헌장 제정...‘강남인(人)의 다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2.13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흑룡의 해를 맞이하여 강남인의 위상을 높이고 강남구를 세계속의 으뜸도시로 만들겠다는 구민의 뜻을 모아 구민헌장‘강남인(人)의 다짐’을 제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지난 해 3월, ‘스스로 변화하는 강남인(人)’이라는 구호 아래 2차례에 걸친 강남구민헌장 제정 구민공모 결과 구민의 바람을 한 자 한 자 새겨 넣은 구민헌장을 최종 확정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제정된‘강남인(人)의 다짐’은 145字의 전문과 6개 항목 239字의 실천덕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문에서는 ▲대모산과 양재천의 자연을 표현하고 첨단산업 및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강남과 강남구의 긍지와 자부심을 세계속의 일류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기술하였고, 실천덕목에서는 ▲약동하는 세계속의 경제중심 도시 강남 ▲고품격 교육 도시 강남 ▲이웃사랑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시 강남 ▲친환경 도시 강남 ▲선진 시민의식을 선도하는 명품도시 강남 ▲국가안보를 견인하는 강남 등 6가지 비전을 이루기 위한 구민 실천 덕목을 포함했다.

구는 이달 중 구민헌장을 훈령으로 제정·공포하고 신년인사회, 구민체육대회, 국제평화 마라톤 대회, 직원정례 조례 등 주요행사에서 발표하고 공유함은 물론, ‘강남인(人)의 다짐’에 대한 구민실천 확산을 위해 구정백서, 주요업무계획 등 정기간행물 및 서적을 통한 홍보와 민원부서, 동 주민센터, 문화센터 민원실 등에 게시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특히, 강남구에 새로 전입하는 주민들에게도 강남인으로서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서한문 발송을 통해 으뜸도시 강남으로의 전입을 환영하고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신연희 구청장은“강남구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모은 세계속의 으뜸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대내외에 알리고 실천하고자 강남구민헌장을 제정하게 되었다.”며, “57만 강남구민이 몸소 실천함으로써 선진시민으로서의 미덕을 쌓는 의식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