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승민 “국민의당 통합 결단 환영…같이 나아갈 것”

유승민 “국민의당 통합 결단 환영…같이 나아갈 것”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21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안 대표의 통합선언에 대해 “결단을 환영한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유 대표는 21일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어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께서 구태 정치와 결별하고 미래를 향한 개혁정치를 하겠다는 통합의 결단을 했다”며 “안 대표와 국민의당 개혁세력의 결단을 환영하며 이분들과 개혁의 길을 같이 가겠다는 의지를 국민들께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유 대표는 "새로운 개혁 형태를 성공시키기 위한 바른정당의 교섭창구를 즉각 만들어 협의에 착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바른정당 측 교섭창구는 오신환, 정운천 의원이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민의당이 내부 갈등을 겪고 있는 문제르 굉장히 주시하고 있고 걱정하는 부분이다. 제가 오늘 원칙을 밝혔기 때문에 지켜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통합반대를 주장하는 국민의당 호남 중진의원 일부가 바른정당을 적폐로 규정하는것과 관련해 “스스로 한번도 적폐라 생각한적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늘 개혁보수를 주장했고, 한나라당, 새누리당 시절에도 보수의 변화를 제일 앞장서서 주장해왔다. 그 의견과 동의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안 대표는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 대표의 직위와 권한을 모두 걸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해 전 당원의 의견을 물을 것"이라며 "통합 작업 후 저는 새로운 당의 성공과 새로운 인물 수혈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