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명예부시장 3인 선정

서울시 명예부시장 3인 선정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2.02.13 13: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분야 양원태(47세), 어르신분야 박종화(67세), 청년분야 김영경(31세)

양 원 태(梁 源 太)
사회적 약자를 대변할 서울시 장애인․어르신․청년 명예부시장 3인이 26:1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시민 공개추천을 통해 접수된 64명, 해당 부서에서 추천한 15명 등 총 79명의 명예부시장 후보자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장애인 명예부시장에 양원태(47세) ▴어르신 명예부시장에 박종화(67세) ▴청년 명예부시장에 김영경(31세, 여)씨를 최종 선정하고, 13일(월)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선정된 명예부시장 3인은 봉사정신에 입각한 무보수 명예직으로서 1년 임기동안 시민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앞으로 월 1회 정기적으로 서울시장과 회의를 갖고, 관련분야의 청책워크숍 및 다양한 행사에 참석한다.
특히, 명예부시장 3인은 박원순 시장의 개인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제공받아 언제든지 자유로운 소통을 하게 되며, 청사내 회의실을 활용한 사무 공간 마련으로 관련 업무 처리 또한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장애인 명예부시장 양원태씨는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 상임이사로 “평소 장애인의 인권과 주거․소득․일자리 등에서의 자립생활에 관심이 많으며, 장애인만의 특별대책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편적 정책속에 장애인을 위한 정책이 논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시민단체의 일원으로 시민과 원활한 소통을 하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어르신 명예부시장 박종화씨는 현업에서 은퇴한 전문가들이 모여 보건의료, 문화예술, 통역, 전문상담 등 8개 분야에 대한 전문 봉사활동을 통해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서울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장이다.

박 씨는 “노인들의 경험과 지혜를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통해 노인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다양한 전문 분야의 봉사를 통한 일자리 창출까지 이뤄내는 등 적극적인 어르신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열망을 피력했다.

박 종 화(朴宗華 )
청년 명예부시장 김영경씨는 국내 최초의 청년 노동단체인 ‘청년유니온’의 1기 위원장으로 청년실업 문제데 대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청년 취업자 및 청년 실업자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 피자 30분 배달제도 폐지, 커피 전문점 주휴수당 지급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열성파 여성이다.
김 씨는 “현재 청년들의 고민인 일자리 문제에 있어서 필요한 것은 일자리 숫자를 늘리기 보다는 지역별, 상황별 맞춤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관리하고 현실을 파악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펼쳐야 한다”는 당찬 제안을 했다.
김영경 (金 煐 京)
한편, 「청년․장애인․어르신 명예부시장 위촉식」은 13일(월) 오전 11시 30분, 서울시청 별관 1동 간담회장에서 열렸으며, 박원순 시장을 비롯한 관련 국장, 면접 심사위원, 선정된 명예부시장 3인 등 1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원순 시장은 명예부시장 3인에게 위촉패를 수여하고, “앞으로 1년간 구석구석 많은 시민들의 이야기를 전해 주셔서 올바른 시민의 뜻을 시정에 담아낼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