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푸드 톡] 오므라이스 소스로 만드는 파스타…방법은?

[푸드 톡] 오므라이스 소스로 만드는 파스타…방법은?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2.20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방송화면)
(사진= 방송화면)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오므라이스 소스를 활용한 초간단 파스타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다.

오므라이스는 야채와 고기를 넣어 만든 볶음밥을 달걀로 감싼 요리. 볶음밥을 달걀로 감싸 만든 것으로 일본에서 만들어진 요리이나 한국에서도 흔히 맛볼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백종원이 오므라이스 소스 비법을 공개한 바 있다.

백종원 오므라이스 소스 레시피를 보면 먼저 프라이팬에 양파 세 컵, 당근과 샐러리 한 컵, 파 반 컵을, 다진 돼지고기 한 컵을 넣고 볶는다. 재료가 익으면 케첩, 간 마늘, 식용유, 우스터 소스, 버터를 넣고 끓인다. 간장과 설탕, 식초가 우스터 소스를 대체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오므라이스 소스는 볶음밥 뿐 아니라 파스타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삶은 파스타 면에 소스를 붓고 피자치즈를 뿌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백종원은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면이 마를 수도 있다”라며 소스로 면을 전부 덮을 것을 말했다.

한편 달걀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 보충, 근육 형성,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며, 메티오닌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 및 숙취 해소에도 좋은 식품이다. 또 다른 주재료인 쌀에는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여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