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안철수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 투표로 결정…대표직 걸겠다”

안철수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 투표로 결정…대표직 걸겠다”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20 12: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개편 공식화…당내 반발 불가피

사진=YTN 뉴스 캡쳐
사진=YTN 뉴스 캡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안 대표는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과의 통합은 전당원 투표를 통해 결정하겠다고 선언했다.

안 대표는 “저는 지난 한달 간 전국을 다니며 전국을 다니며 우리 당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들었다”며 입장을 밝혔다.

그는 “실로 엄숙하고 벅찬 시간이었다. 당원 동지들이 얼마나 절박하게 당의 생존을 걱정하고 변화를 열망하는지 느꼈다”고 말했다.

또 “지지자의 목소리는 지금까지의 울타리를 과감히 뛰어넘어 중도개혁 세력을 결집하고 새로운 도전의 길로 나가라는 명령이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정치 세력이 돼 달라는 호소였다. 심각해지는 안보불안과 경제위기에서 탈출해 희망을 찾고 싶다는 국민의 절규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지난 두 달간 실시한 여러번의 여론조사와 당원대상 조사도 통합해 수치로 반영해왔다. 호남도 예외가 아니다”고 발언했다.

반면 “일부 중진의원은 근거를 알 수 없는 호남 여론을 앞세워 통합 반대, 대표 재신임을 요구했다”며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제 당내 혼란을 조속히 정리하고 마음을 모아야 할 때이다. 오늘 나는 결연한 각오로 국민의당 당대표 직위와 권한을 모두 걸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전당원의 의견을 묻고자 한다. 통합에 대한 찬반으로 당대표에 대한 재신임을 묻겠다. 통합에 대한 당원 여러분의 찬성 의사가 확인되면 신속하게 통합절차를 밟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신속한 통합작업 후 나는 새로운 당의 성공과 새로운 인물 수혈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당원의 뜻이 통합 반대로 확인될 경우 천근의 무게로 받아들여 당대표직을 사퇴함은 물론 그 어떤 것이라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 대표는 "투표는 즉각 개시될 것이고 신속하게 끝내도록 하겠다. 그 방식은 이미 객관성이 검증돼 각 정당이 당대표 선출 등에 쓰는 방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안 대표 관계자는 매체와의 전화를 통해 “당심과 일부 인사의 당심이 전혀 다른 만큼 논란을 종결지어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이제는 이 논란을 끝낼 시기라는 것이 안 대표의 생각” 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