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서울시, 샘킴과 '친환경급식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한 공감토크 개최

서울시, 샘킴과 '친환경급식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한 공감토크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2.12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친환경급식 홍보대사 샘킴과 '친환경급식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한 공감토크를 13일 서울시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감토크는 1부와 2부로 나뉘며, 1부에서는 '우리 급식 더 맛있고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맛'이란 무엇인가 △요리사로 산다는 것 △영양사 사명과 행복 △단체급식 운영의 어려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2부는 '샘킴에게 물어봐'라는 주제로 평소 영양사 선생님들이 학교 현장에서 해소하기 힘들었던 주제로 학교급식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2부 주제로는 △맛있는 급식의 조건 :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 △학교 식단,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연주의 레시피에 대한 이야기 △샘킴의 레시피를 급식에 적용한다면 등이 있다.

이어 2018년 '샘킴의 찾아가는 학교급식'의 신청을 행사장에서 직접 받는다. 행사장에 마련된 친환경급식 희망나무(크리스마스트리)에 '우리학교 꼭 와주세요' 라는 제목으로 사연을 적어 올리면 이들 가운데 학교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학교는 내년에 샘킴이 직접 학교로 방문해 영양(교)사와 '급식 콜라보'를 진행, 식단 구성에서 조리, 배식까지 샘킴의 자연주의 조리법을 활용한 학교급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용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공감토크가 학교 영양(교)사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친환경급식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가감 없이 토론하고 급식의 질적 발전을 모색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현장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